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주)한도환경/이종억 대표이사] “철저한 위생관리를 신속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수입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
카펫 흡입 청소, 바닥광택, 고온 스팀, 진드기 박멸까지

최근 기업들이 근무환경 개선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는 추세다. 업무효율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근무환경의 기본은 청결한 사무실에서부터 시작된다. 때문에 각 회사에서는 사무실 청소대행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합덕읍에 소재한 (주)한도환경은 6년째 위생관리 및 방역·소독, 건물관리 등의 환경사업을 전문으로 운영되고 있는 지역업체 중 하나다. 전국적인 사업망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직원들이 거래 업체에 상주하면서 해당 업체의 위생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도환경은 사무실 카펫 흡입청소, OA기기 청소, 바닥광택 등 기본적인 서비스 이외에 고온 스팀, 진드기 박멸 등 건강을 생각하는 청소서비스도 가능하다.
한도환경 이종억 대표이사는 합덕읍에서 태어나 한국도로공사에 근무해왔다. 6년전 고향인 합덕으로 돌아오면서 한도환경을 개업했고 지역 노동력 창출 및 전반적인 환경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상하수도 시설 보수 및 설치, 방역, 주변 환경 여건 개선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고향인 당진에 내려와 오랜 친구들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사업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굳히면서 개인적인 수입 창출보다 지역 사회에 환원하며 살아가야 겠다는 생각을 함께 갖게 되었죠.”
한도환경은 지난해 부여에서 개최된 ‘부여 대백제전’에서 1년간 사업을 실시한 바 있으며 당진문예의전당 및 당진종합운동장, 당진상하수도사업소, LH연구원, 한국도로공사, 한전 각 지점 등 전국적인 사업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 대표는 “공직 생활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장비를 보유하고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을 철저히 하고 있다”며 “현재 교육장을 따로 마련하고 있어 직원들이 장비운영방법 및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 등 다양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합덕읍 중동리에 사무실과 교육장이 위치해 있으며 우강면 원치리에 장비 입고 장소 및 실험실이 마련되어 있다.

한도환경의 실험실에서는 각종 세균과 박테리아, 진드기 등을 박멸할 수 있는 약품을 만들고 검사하는 일을 하고 있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약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현재 당진군에는 현대제철 및 각종 기업들이 많이 입주하고 있습니다. 지역 환경사업 전문업체가 있음에도 각 기업들은 외주 업체를 이용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 환경사업관련 업체들도 함께 들어설 전망이죠. 이를 대비해 한도환경에서는 충분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입니다.”

■위치:합덕읍 중동 성시화 빌딩 201호
■연락처:363-060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