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11.05.27 18:58
  • 호수 862

충남 국내외 투자유치 전국 1위 비결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25일 서울에서 CEO초청 투자유치설명회

충남도(도지사 안희정)가 서울에서 전국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 충남의 환경을 설명하고 투자를 권유했다. 
충남도는 지난 2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한화와 웅진, 보령제약 등 300여명의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충남형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충남이 국내외 투자유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성과를 밝혔다. 충남도는 이날 설명회에 충남의 환경에 대해 16개 시군의 특성화 전략산업단지 인프라, 사통팔달의 도로망과 항만, 211만명의 소비시장 및 18만명의 숙련된 인적자원 등을 내세웠다.
또 권역별로는 내륙권 내포신도시(홍성, 예산, 청양)와 세종시(공주, 계룡, 연기),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잇는 IT, BT, 농축산 바이오 등 첨단산업 육성과 서해안권(태안, 보령, 서천) 해양체험-관광산업과 연계한 해양 레저산업 육성, 서남부권(금산, 논산, 부여) 첨단 생명산업 산업단지 육성 현황 등 기업 맞춤형 인프라를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서북권 디스플레이(천안)와 자동차(아산, 서산), 철강(당진), 석유화학(서산) 등 충남의 4대 핵심 산업 등도 강조했다.
권희태 도 경제통상실장은 “충남도는 투자 기업들이 빠른 시간 내 정착하고,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투자한 기업에도 자금과 판로, 수출, R&D 특례지원 등 철저한 A/S를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희정 도지사는 “민선5기 출범 이후에는 583개 기업, 2조 5000억원을 유치해 1만7000명의 고용효과를 거뒀다”며 “이는 충남도가 저렴한 땅과 수도권 인접성, 풍부한 전문 인적자원, 맞춤형 기업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지역언론연합 심규상 기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