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11.06.10 21:41
  • 호수 864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신청 받아

당진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2011년도 제2차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군내 기업(단체) 중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성장 가능성 높은 기업이 대상이다.
신청은 15일까지 산업경제과 지역경제팀에 우편 또는 서면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신청 희망 기업은 접수 마감일까지 ▲조직형태 ▲사회적 목적 실현 ▲유급근로자 고용 및 영업활동 수행 ▲이익재분배(상법상 회사에 한함) 등 4가지 인증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심사는 6월 중 요건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6월 말 충남도의 실무위원회 사전심사 후 ‘충청남도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에서 최종 지정하게 된다.
군는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업체에 대해 일자리 창출사업 및 사업개발비 참여 자격과 무료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또 지원기간 동안 경영컨설팅과 제품 우선구매 홍보 지원, 사회적기업 제품전시회, 각종 판촉행사 참여 기회 등 행·재정적 지원도 펼칠 계획이다.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와 시·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모계획을 참고하면 된다.
당진군내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곳은 (주)사람으로 작업용 단체점퍼, 조끼 등을 생산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