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9.11.08 00:00
  • 호수 297

"주민 명예감독관 제도 개선 시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명예감독관 제도 개선 시급하다”



김명선 의원 “서류상 명예감독관 대부분, 위촉됐는지 조차 모르는 이도 수두룩”

김홍록 과장 “각종 교육기회 부여, 감독활동 독려하겠다”



당진군이 공사발주시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방편으로 도입했던 주민 명예감독관 제도가 별 다른 효과를 보지 못해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김명선(합덕읍) 의원은 주민명예감독관 제도에 대한 질문을 통해 “군 발주공사 가운데 위촉한 명예감독관이 공사과정에 단 한번도 참여한 적이 없는 서류상 명예감독관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들에 대한 위촉과정 조사결과 자신이 명예감독관으로 위촉됐는지 조차 모르고 있으며 일부는 이장과 지도자이기 때문에 위촉됐을 거라고 대답하는 등 군의 시행의지가 부족하다”며 대책을 따져 물었다.

답변에 나선 김홍록 건설과장은 “명예감독관 위촉을 통해 주민민원을 조율하고 공기를 단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고 평가하면서도 “일부 명예감독관의 공사과정 참여가 미흡하고 자신의 임무를 모르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해 명예감독관 시행과정상의 문제점에 대해 일부 시인했다.

김 과장은 “앞으로 명예감독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서 위촉시 서면상으로 뿐만 아니라 각종 교육에 참석하게 하는 등 기본적인 기술교육을 통해 감독활동을 보완하겠다”고 대책을 밝혔다.

김 의원은 김 과장의 답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앞으로 가급적 명예감독관 위촉시 이장과 새마을 지도자에 국한하지 말고 해당 마을에 전문가가 있다면 위촉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제안해 김 과장으로부터 적극 받아들이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