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12.01.20 18:12
  • 호수 894

지식경제부 “동부화력발전소 상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위 “당진 최고의 관광지에 석탄화력발전소가 웬말” 반발

동부발전에서 석문면 교로리에 추진하고 있는 석탄화력발전소의 전기사업심의를 지식경제부에서 이달 27일 상정할 계획으로 있어 이에 반대하는 지역주민들이 반발하는 등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지식경제부 사무국 일행은 지난 12일 석문면을 방문해 석문면개발위와 지역주민들을 만난 자리에서 동부발전의 전기 허가 건으로 더 이상 시간을 끌 수 없다며 조만간 전기위원회에 상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식경제부 사무국 일행은 한발 더 나아가 사업자 측이 법적 요건을 갖춰 신청하면 사업허가를 내줄 수밖에 없다고 밝혀 그동안 동부화력발전소 건설을 반대해 온 당진시, 당진시의회와 지역주민들이 반발 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화력저지 당진시 대책위원회(공동대표 황성렬, 명화섭)는 지식경제부를 규탄하는 성명을 내고 설명절 이후 지식경제부 앞에서 대규모 집회도 불사 하겠다고 밝히는 등 대응 수위를 높이고 있다. 당진시 대책위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동부화력발전소 건설로 인해 새해 첫날 하루만 해도 1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등 당진최고의 관광지인 왜목마을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또한 “지식경제부 전력정책심의위원회에서 전기사업 허가시까지 동부화력에 대한 당진지역 주민의 동의를 얻을 것을 단서조항으로 달았음에도 불구하고 이행성확보가 안된 상황에서 정부가 국민에게 한 약속을 위반할 시에는 그에 합당한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