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업체탄방] 수청동 LIG 손해보험 충남지역단 김동유 단장“LIG 손해보험 충남지역단 당진 이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안 내포문화권 지역 중 발전가능성 고려
당진 인프라구축의 전화점 마련

LIG 손해보험 충남지역단(단장 김동유, 이하 충남지역단)은 당진, 서산, 홍성, 보령, 예산 등 서해안 내포문화권 고객들의 각종 손해보험 상품 및 상담 등 각종 고객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곳이다.
서산시에 자리잡고 있던 충남지역단은 지난 6월2일 당진시 수청동으로 이전해 운영 중에 있다. 충남지역단은 당진의 시 설치와 서해안 내포문화권 지역 중 향후 발전가능성을 고려해 이전을 결정했다. 특히 LIG 손해보험의 이전으로 인해 지역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인프라 구축을 위한 첫 시발점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동유 단장은 “당진에는 많은 보험회사가 자리 잡고 있지만 지역단 규모가 들어서는 것은 최초”라며 “LIG 손해보험 충남지역단의 이전은 타 보험사 지역단 행보에도 영향을 미쳐 당진시의 인프라구축에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지역단의 이전으로 인해 지역 내 LIG 손해보험 가입자들은 ‘원스톱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각종 손해보험 업무에 있어 고객들이 지역단을 직접 방문해야 처리가 가능한 불편한 일들이 많다. 하지만 충남지역단이 자리잡고 있는 당진에서는 타 시·군에 비해 업무처리속도가 높고 편리성이 마련되어 있어 향후 LIG 손해보험의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당진 고객들은 예당지점에서 보험 서비스를 받아왔습니다. 한보철강의 부도로 인해 LIG 당진지점을 포함한 많은 보험사들이 철수하는 상황까지 이어졌죠. 이제 당진은 당진지점뿐 아니라 충남지역단이 담당하는 업무 서비스까지 편안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지역단은 새로운 개척지인 당진에 이전함으로써 각오와 책임감이 남다르다. 특히 당진의 성장에 발맞춰 양질의 서비스와 철저한 사원 교육, 강의 등을 진행하고 각종 이벤트행사 및 지역봉사를 통해 지역민과 융화할 수 있는 방침을 세워 운영 중이다.


충남지역단은 봉사단을 구축 매월 1회에 걸쳐 지역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서산 소재 당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담그기, 독거노인 봉사 등을 진행해 왔다.
“충남지역단과 당진지점의 운영이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하면서 당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에도 한 몫을 더할 계획입니다. 지역과 상생하고 함께하는 충남지역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밖에도 충남지역단에서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외부강사를 초청해 각종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며 LIG손해보험 가입자에 한해서 사무실에 마련된 육성실 및 회의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충남지역단은 건강, 질병, 상해, 화재, 운전자 보험 등을 고객들에게 전문적으로 소개하고 컨설팅 할 수 있는 LC을 모집 중에 있다.


■위치:당진시청 맞은편. 제일빌딩 3층.
■연락처 : 419-000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