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맞춤형 피팅으로 골프 즐기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읍 서해로 AK골프샵 김문호 대표

“자신의 체형에 맞는 골프용품으로 보다 나아진 골프 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골프 실력은 정교한 자세에서 비롯되는 만큼 체형에 맞는 골프용품도 중요한 요소 입니다.”

AK골프샵 김문호 대표는 피팅과 수리의 개념을 엄격히 분리하고 있다. 그가 말하는 수리란 골퍼의 장비를 원하는대로 길이를 늘려주거나 짧게 하는 것 또는 그립을 원하는 사양대로 바꾸어주는 정도다. 반면 피팅은 골퍼의 의견과 함께 개개인의 나이, 체중, 신장, 구력, 핸디캡 등 신체적인 사항과 일반적인 사항은 물론 스윙의 형태, 헤드 스피드 및 볼 스피드의 정도, 사이드 스핀량과 백 스핀량, 초기 탄도각과 템포 등을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클럽을 만들어가는 일이다.

AK골프샵 당진점이 문을 열었다. 한 장소에서 다양한 골프용품을 접하고 피팅과 클럽수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이곳은 손님들이 각종 골프용품을 자신의 체형에 맞게 조절해 구입하고 수리할 수 있는 곳이다.
합덕이 고향인 김 대표는 25년간 피팅 및 클럽 수리를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골프 마니아들의 골프용품을 직접 교정하고 클럽을 측정해 보다 안정적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게 하는 역할이다.

김 대표는 “당진에는 피팅과 클럽 수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이 없어 골프마니아들이 피팅 및 클럽 수리의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AK골프샵에서는 피팅실을 마련해 정교하고 믿을 수 있는 피팅 및 클럽수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AK골프샵에서는 매장 내 마련된 각종 골프용품을 비롯해 인터넷 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 제품에 대한 구매도 이뤄질 수 있다. 특히 용품 구입과 함께 체형에 맞는 용품의 추천 및 조절도 가능하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프로들조차 피팅이란 개념이 낯설고 그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골프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전국적으로 150∼200여개소로 추정되는 피팅업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확장될 전망이죠.”

■연락처:357-4466
■위치:송악읍 서해로 6431번지. 삽교천에서 당진IC 지나 우측 상가지역 내.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