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맛집]오동통 알찬 주꾸미 계절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란기 앞둔 4월 알이 몸통에 한가득
주꾸미 숙회, 볶음으로 봄철 입맛 잡아

한입에 쏙 들어가 쫄깃한 맛을 뽐내는 주꾸미가 제철을 맞았다.
4월 제철음식 중 주꾸미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당진의 맛집을 소개한다. 본지는 매월 첫째주에 테마별로 맛집을 선정해 추천할 예정이다.

봄철의 별미, 주꾸미의 계절이 돌아왔다. 산란기를 앞둔 3~4월에는 주꾸미의 알이 꽉 차있어 연하고 쫄깃하며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이 기간에는 일 년 중에서 가장 맛있는 주꾸미를 맛볼 수 있다. 일명 ‘주꾸미 밥’이라 불리며 몸통 안을 가득 채우고 있는 주꾸미 알은 쫀득하면서도 툭툭 터지는 식감으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보통 신선한 주꾸미는 숙회나 샤브샤브로 즐기지만, 주꾸미의 별미를 맛보려면 매콤한 주꾸미볶음 등으로 입맛을 더하기도 한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지금 화사한 봄 재킷을 걸치고 포구로 나들이 가기에 ‘딱 좋은’ 날씨다. 지금 당진의 바닷가에서는 싱싱하고 영양만점인 봄철 수산물 주꾸미를 접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당진시내권에도 주꾸미 전문점이 늘어나 가까운 거리에서도 제철을 맞은 주꾸미를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주꾸미 요리는 샤브샤브가 있다. 커다란 냄비에 육수를 넣고 대파, 쑥갓, 당근, 팽이버섯 등 각종 야채를 넣어 끓이다 주꾸미를 산채로 넣어 살짝 데쳐 먹는다. 국수나 라면사리를 넣어 끓여먹거나 밥에 진하게 우려진 육수를 적당히 넣고 볶아 먹을 수도 있다.
이밖에도 고추장에 갖은 양념을 해서 철판에 볶는 주꾸미볶음과 새콤달콤하게 만든 양념고추장에 야채와 살짝 삶은 주꾸미를 넣어 버무려먹는 무침도 인기다. 산낙지처럼 그냥 먹는 주꾸미회와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주꾸미 데침은 술안주로 좋다.

주꾸미는 쫄깃한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이로운 점이 많다.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 좋고 먹물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당뇨예방과 피로회복, 스태미나 증강에 좋다.


주꾸미 요리 맛볼 수 있는 곳

△ 읍내동 꽃게나라
 ● 연락처 : 357-6377
 ● 위치 : 당진천 2교다리에서 구터미널 방향으로 30m. 츄리모텔 지나 우회전 20m 좌측.

△ 신평면 운정리 보경이네함상회센터
 ● 연락처 : 363-7458
 ● 위치 : 당진해양관광고사 함상공원 맞은 편.

△ 대덕동 돌쇠마님곱창
 ● 연락처 : 358-8852
 ● 위치 : 대덕동 먹자골목 내 채선당에서 청해루 방향 좌측

△ 읍내동 킹콩쭈꾸미
● 연락처:352-7946
● 위치:읍내동 구터미널 워터프리야 1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