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맛집]“식감 살아있는 정통 수타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동 청해루 박무배 대표

아무리 다양한 메뉴들이 손짓을 해도 자장면 하나만 못하다. 각종 외식문화에 질린 입맛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거리낌 없이 찾는 게 중화요리다.

대덕동에 위치한 청해루는 최근 전통 수타면으로 만든 자장면과 짬봉을 선보이고 있다. 24시간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알려져 있는 청해루는 수타면의 특성을 살린 쫄깃한 면발을 자랑한다.
청해루는 중화요리의 느낌을 살린 장식들이 돋보인다. 박 대표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만큼 편하게 와서 먹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가 새롭게 수타면을 고집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다들 옛날 맛을 좋아하시잖아요. 즉석에서 뽑아내는 수타면이야 말로 옛 맛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박 대표가 추구하는 옛 맛의 요점은 야채와 고기를 큼직큼직하게 썰고 감자를 넣는 것.
“신선한 채소와 양념만을 사용합니다. 아무리 요리 실력이 좋아도 재료를 따라 가진 못하죠.”

큼직한 야채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수타면으로 만든 자장면은 기계 면발과는 비교할 수 없이 입안

에 착 감돈다. 게다가 면발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끊어져 자장면을 좋아하는 어린아이들이 먹기에 좋다.
단 배달위주의 중화요리 전문점의 특성상 면발이 쉽게 불어 본연의 맛을 잃을 수 있지만, 직접 매장을 찾아 식사하는 손님들에게는 맛의 부족함이 없다.

“모든 음식을 손님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때문에 최상의 맛을 냅니다. 배달 시에도 기계로 뽑아낸 면발보다 더 식감이 좋지만 최대한 살아있는 수타면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해 식사를 하는 게 제일이죠.”
청해루에서 만날 수 있는 음식은 수십 가지다. 그래도 손님들께 가장 많이 사랑받는 것은 자장면과 짬뽕이다. 짬뽕에는 시원한 맛을 내는 해산물과 야채를 풍성하게 넣어 보기만 해도 든든하다. 칼칼하면서도 은은히 속 깊게 매운 국물 맛은 속풀이로도 그만이다. 자장면, 짬뽕 외에도 화려하고 맛좋은 중화요리들이 입맛을 자극한다.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자신 있는 일이기 때문에 최상의 맛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당진에 청해루의 전통 수타면의 맛을 알려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연락처 354-5560~2
■가격: 자장면 4천원, 간짜장·짬뽕·울면 5천원, 볶음밥·짜장밥·짬뽕밥 5천5백원, 탕수육 소 1만5천원, 중 1만8천원, 대 2만1천원 그 외 메뉴다수
■위치:대덕동 먹자골목 내 머구리 옆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