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맛집] “여름철 스테미너 음식으로 장어가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당동 원당풍천장어 조병옥 대표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 A·B·C가 풍부해 여성의 피부 미용에도 좋고, 피로 해소, 노화 방지, 정력 증강에 좋아 보양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또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칼슘 함량도 높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 있는 메뉴다.

원당풍천장어 조병옥 대표는 후덕한 인심과 신선한 장어의 맛으로 단골손님을 만들고 있다. 고창, 함평, 영광, 무안 등에서 직송해온 장어를 참숯에 바로 구워 내놓기 때문에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싱싱한 장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조 대표는 “싱싱한 장어맛을 손님들이 최고로 평가해 준다”고 말했다.
숯불에 장어를 굽는 시간이 3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잠깐의 시간을 기다리기 아쉽다면 장어뼈 튀김으로 입을 달래자.
이밖에도 손님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미꾸라지 튀김도 함께 내놓고 있다.

소금 간을 한 장어구이는 깔끔하고 고소하며, 맛깔스러운 빨간 색깔의 양념구이는 매콤달콤하다. 장어구이를 숯불 위에 얹어 놓고 뜨거울 때 입안에 넣어야 제대로 된 장어 맛을 느낄 수 있다. 숯불의 은은한 화력 탓에 쉽게 장어가 타지 않아 껍질은 바삭하고 살은 부드럽다.
장어 맛을 안다는 사람은 대부분 구이를 좋아하지만 구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양념구이를 더 선호한다.

바로 잡아 구운 장어는 싱싱하기도 하지만 양념이 더 잘 배고 살이 부드럽다. 양념을 앞뒤로 바른 양념구이의 인상과는 달리 전혀 맵지 않고 달콤하며 뒷맛이 고소하다.
특히 원당풍천장어의 소스는 다양한 한약재를 첨가해 만들어 장어 고유의 맛과 향이 한약재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구워진 장어에 소스를 살짝 찍어 먹는 맛은 장어의 느끼한 맛을 덜어주고 많은 양의 장어를 먹어도 감칠맛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이밖에도 원당풍천장어에서는 메기매운탕과 추어탕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메기매운탕은 장어와 마찬가지로 살아있는 활어를 바로 잡아 요리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조 대표는 “장어하면 원당풍천장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자신감을 갖고 영업에 임할 것”이라며 “손님들을 정성껏 대접함으로써 신뢰를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격 : 장어(1인분 400g 3만2천원)
             메기매운탕(대 4만원, 중 3만원)
■연락처: 352-9925
■위치: 당진읍 원당리 청구아파트 입구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