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착한 가격으로 ‘오리랑 돼지’ 드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오리랑 돼지는 오누이 서금순·서복순 공동대표

기존 베트남 쌀국수와 호주식 월남쌈을 선보였던 사이공 1번지가 ‘오리랑 돼지는 오누이’로 새롭게 손님들을 맞이한다. 이번에는 착한 가격을 내걸고 오리 주물럭과 삼겹살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오리의 잡냄새를 제거하고 양념을 직접 만들어 맵고 짜지않은 개운한 맛 볼 수 있다. 돼지갈비도 마찬가지다. 갈비와 오리 주물럭이 개운한 맛을 낼 수 있는 데는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다.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아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서금순 공동대표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맛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밑반찬은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는 찜과 무침으로 주로 한다. 멸치도 꽈리 고추를 송송 썰어 간장에 조려 밥과 비벼 먹을 수 있다. 취나물과 마늘, 콩, 가지는 찌거나 무쳐 담백하게 나간다. 당진의 전통 음식 게국지도 이곳에서 밑반찬으로 맛 볼 수 있다. 늙은 호박을 벗겨 박하지와 끓인 음식으로 손님상에 나가면 밥 한 그릇 씩 뚝딱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오리랑 돼지랑 오누이에서는 겨울 계절 메뉴로 추어탕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신 있는 음식이 아니면 내놓지 않겠다는 서 공동대표는 미꾸라지를 푹 고아 밥과 국수를 넣어 푸짐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새롭게 업종을 변경해 선보이고 있지만 종종 사이공 1번지의 맛을 잊지 못하는 손님들이 있다. 특히 베트남 여성들이 이곳에서 맛보던 쌀국수 맛을 잊지 못하고 찾아오는 발길이 이어진단다. 이들을 위해 서 공동대표는 기존 업종 메뉴 중 유일하게  쌀국수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착한 가격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싶다는 자매 서금순·복순 대표는 “부담 없이 오셔서 편안하게 식사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메뉴:오리주물럭(1마리) 3만 원, 삼겹살(200g) 1만 원, 돼지갈비(200g) 1만 원, 파계장/백반 6천 원, 된장찌개 5천 원, 쌀국수 6천 원
■위치 :성모병원 옆 일교슈퍼 골목(읍내동 557-17번지)
■전화:010-9478-680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