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문곡16형으로 환자 체질 맞는 치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대추밭한의원 최영문 원장

송악 이주단지에 있던 상록수 한의원이 당진 읍내동에 대추밭 한의원으로 이전 개원했다.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듣고 대추밭 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이어지고 있다.
최 원장이 상록수 한의원을 운영할 당시 한방장수건강마을로 선정된 신평면 운정리와 자매결연을 맺어 지역의 건강 지킴이로 앞장서 왔다.

대추밭 한의원의 문곡16형은 장부의 대소(大小)에 따라 나눈 4상의 4체질(태양·태음·소양·소음)에 경맥발달에 따른 4가지 형이 결합된 의학이다. 따라서 환자의 체질에 맞는 치료가 가능하다. 최영문 원장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에 맞게 치료하는 것이 우리 한의원의 기본 이념”이라고 말했다.

대추밭 한의원의 침법 중에는 16형침법과 백각침법이 있다. 16형 침법은 문곡16형으로 환자의 체질에 맞춘 침법이다. 반면 백각침법은 시간에 맞춰 침을 놓는 것이다. 여기서 시간이란 일상적인 시간이 아닌 개개인의 생체 시간을 말한다. 개인의 시간이 다 달라 침을 언제 맞느냐에 따라서 치료 효과가 달라진다고 한다.
“배추와 무는 달라요. 배추는 잎들이 감싸져 있어 기운을 모아주는 역할이고 무는 잎이 벌어져 쌓인 기운을 열어주는 역할이에요. 각각 간과 폐에 좋죠. 이렇듯 재료 하나하나 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이 다른 만큼 사람들도 다 달라요. 그에 따라 환자에 맞는 치료를 병행해야 병을 이길 수 있습니다.”

대추밭 한의원에서는 심한 통증 완화에 좋은 봉침 요법, 목·허리디스크·협착증·좌골신경통에 좋은 골반척추교정, 체질 및 식이요법 상담을 이용 할 수 있다.
현재 대추밭 한의원은 매일 8시까지 야간 진료가 가능하며 토요일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가격: 초진 8500원, 재진 6200원, 65세 이상 2100원, 미취학아동 3000원  ■위치:읍내동 벽산아파트 앞(읍내동 462-6)  ■전화:355-8300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