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여물한우정육식당 2호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운동 여물한우정육식당 2호점 정한영 이사장 

한우를 보다 신선하고 저렴하게유통구조를 최소화해 소비자와 생산자를 잇는 6차 산업을 구현하는 여물한우정육식당이 1호점에 이어 2호점을 채운동에 열었다. 여물한우정육식당은 당진지역에서 여물한우협동조합의 조합원들이 사육한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지역에서 생산하고 지역에서 소비하는 지산지소의 방식을 통해 보다 저렴하고 신선한 한우를 손님상에 선보인다. 또한 여물한우협동조합은 암소를 키우는 것이 특징으로 비교적 지방층이 고루 분포돼 있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정한영 이사장은 “암소 한 마리를 기르는데 많은 정성이 들어간다”며 “그만큼 믿을 만한 여물한우”라고 말했다.
여물한우협동조합에서는 농민의 어려움도 해소하고 소비자에게 믿을만한 한우를 제공하기 위해 2호점 개점에 이어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협력업체가 되면 조합에서 생산하는 신선한 한우를 저렴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한우 농가에서는 판로를 넓히고 협력업체는 질좋은 한우를 직접 공급받도록 하는 것이다.
정한영 이사장은 “1호점에서 갈비탕을 5000원(점심특가)에 제공할 정도로 최소한의 가격으로 음식을 손님께 선보이고 있다”며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유통단계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지역에서 생산된 것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로컬푸드 시스템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이상적인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물한우협동조합과 함께 해줬으면 하네요. 앞으로도 신선한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손님들에게 웃음을 선물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물한우정육식당 2호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메뉴:갈비탕·우거지국(점심특선) 5000원, 등심(500g) 2만5000원, 암소한마리(500g) 3만7000원, 육회(300g) 1만8000원
■위치:당진중학교 옆 충남동물병원 2층. (운학길 26)
■전화:357-4942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