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40년 손 맛 담은 자연산 민물매운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면 용두리 미소식당 김희하 대표

 

 

4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물고기 매운탕을 선보이는 미소식당(대표 김희하)이 고대면 용두리에 문을 열었다. 40년 전 당진포리에 시집온 김희하 대표는 저수지에서 잡은 물고기로 자주 만들어 먹던 민물고기 매운탕 맛 그대로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김 대표는 “온동저수지에서 민물고기를 잡아 한 솥 가득 매운탕을 끓여 사람들과 나눠 먹어 온 지 벌써 40년이 지났다”며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로 얼큰하고 개운한 매운탕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가 식당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맛’이다. 특히 민물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김 대표는 “오래 끓여야 비린내가 없어지고 깊고 구수한 맛이 난다”고 강조했다.
그 외에도 월계수 잎 등을 넣어 잡내를 잡아준다.
미소식당의 주 메뉴인 민물 매운탕은 붕어·잉어·미꾸라지·메기 등 여러 가지 민물고기를 넣어 푹 고아 만드는데 손님의 취향에 따라 특정 생선을 빼거나 더해 만들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시원한 새우매운탕과 어죽, 닭개장도 인기다. 그 중에서도 어죽은 여러 종류의 민물고기를 24시간 고아 만든 육수에 쌀과 국수를 넣어 만드는데 얼큰한 맛이 해장에 제격이다.
특히 김 대표와 그의 가족 그리고 지역 주민이 해창지 일대에서 직접 잡은 자연산 민물고기와 새우, 미꾸라지를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어죽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닭개장 역시 개운한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다.
또한 오리한방백숙과 토종닭한방백숙 등 보양식도 마련돼 있다. 백숙과 오리주물럭, 닭볶음탕의 경우 반드시 예약주문을 해야 한다.

 

■메뉴: 매운탕 大 4만5000원, 中 3만5000원, 새우매운탕(2인) 2만원, 미꾸라지 튀김 1만5000원, 어죽 6000원, 닭개장 7000원
■위치: 고대면 고대로 7(고대의원 옆)
■전화: 357-9100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