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0.10.30 17:30
  • 호수 1329

외국인지원센터 ‘표적감사’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수시점검키로
수탁기관 당진YMCA…산폐장 대책위 활동 때문?
외노센터 “근무시간에 강제 동원된 적 없어”
당진시 “점검 차원…계약 해지 검토 사실 아냐”

당진시가 당진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이하 외노센터)에 대한 수시점검을 진행키로 한 가운데, 산폐장 대책위 활동과 맞물린 ‘표적감사’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졌다. 외노센터는 당진YMCA가 수탁운영하는 기관으로, 당진산폐장반대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집행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권중원 씨가 당진YMCA 사무총장이자 외노센터장을 맡고 있다.

최근 모 언론에서 “외노센터 직원이 근무시간에 산폐장 반대 시위에 동원됐다”고 보도하자 당진시는 “언론보도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외노센터에 대한 수시점검을 진행하겠다”고 밝히고, 오는 5일 조례에서 정한 목적사업 외 추진 및 예산집행의 적정성 여부와 센터 직원들의 복무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그러나 최근 권중원 사무총장이 산폐장 건을 두고 당진시에 문제를 제기하며 당진시와 날을 세우는 상황에서, 당진시가 외노센터에 대해 사실상 ‘표적감사’를 진행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당진시 경제과 김광일 노동정책팀장은 “기사에 나온 내용에 대해 확인코자 하는 점검 차원”이라며 “문제가 된 기사에 ‘당진시가 센터 위수탁 계약 해지에 대해 법률적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게제된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언론에서 제기한 외노센터 직원이 근무시간에 산폐장 시위에 동원됐다는 문제에 대해서 외노센터 한상현 사무국장은 “산폐장 관련 기자회견에 직원이 참석한 것은 맞지만, 근무시간이 아닌 휴가(반차)를 내고 참여한 것”이라며 “당진시와 위수탁 협약 내용을 어겼거나, 산폐장 활동에 강제 동원돼 업무상 지장을 초래한 일이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