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읍면소식
  • 입력 2022.08.29 11:05
  • 수정 2022.08.30 10:09
  • 호수 1419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차에 걸쳐 새마을지회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기초과정 온라인교육을 수강했다. 이번 교육에는 합덕읍, 고대면, 석문면, 대호지면, 송악읍, 정미면 등 총 14개의 협의회가 참여했다.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회장 나동수)가 지난 19일에 5차 독서동아리 글쓰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용혜원 시인의 ‘너를 만나면’이라는 시를 읽고 시를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박광기·주옥순)가 지난 25일에 호박죽을 만들어 지역에 살고 있는 독거노인 46가정에 전달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은행의 물품을 지원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이수길·김순임)가 지난 22일 송악농협 육묘장에서 배추육묘 파종작업 후 빈 칸 채우기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24일에는 광명리 배추밭에서 밭갈이 작업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용민·김명자)가 지난 19일에 새마을꽃동산을 조성한 통정리, 장승백이, 석문문화스포츠센터 꽃길, 삼화리 무궁화동산에서 제초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24일에는 석문방조제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정재일·최길자)가 지난 25일 호박죽을 만들어 독거노인 가정 46곳에 전달했으며,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은행의 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밑반찬 나눔 및 말벗 봉사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호선기·김영구)가 지난 20일에 저소득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문봉리·자개리·성하리에 위치한 세 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성주현·송지희)가 지난달 5일 새마을 사무실에서 월례회의를 열고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지난 23일에는 독거노인 24가정에 호박죽과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으며,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은행 물품을 지원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성길·장용자)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도로변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무궁화동산, 수청동 새마을동산, 남산공원휴먼빌, 당진향교 주변 등에서 제초작업이 벌였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장담순·김기택)가 지난 23일에 행정복지센터에서 청렴교육 및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북부사회복기관과 연계해 장애인 가정 두 곳에 청소년 장학금 1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벚꽃길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 22일 호박죽을 만들어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 30곳에 전달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은행의 물품을 지원했다.

행복한공동체 만들기 며느리봉사대(채운2통 부녀회장 김종숙)가 지난 13일에 홀몸어르신 가정의 냉장고 정리, 청소, 말벗 봉사를 펼쳤으며 밑반찬 또한 전달했다. 

우리마을사랑운동회(채운2통 이장 홍태호, 지도자 임재천, 부녀회장 김종숙)에서는 지난 21일 홀몸 어르신 15개 가정에 배추김치를 담가드리고 말벗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