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시곡천 복원사업, 내년 6월 공사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곡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설명회 개최

시곡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지난 6일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시곡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지난 6일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시곡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시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일 당진3동통장회와 함께 진행됐다. 환경부의 제8차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으로 선정된 시곡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시곡천 및 백석천의 석문호 유역 내 오염지류 개선사업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해 단기간에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 중 하나다. 시곡동 윗물구천 종점부터 당진천 합류점까지 4km 구간에 수질정화를 위한 인공습지와 생태둠벙 및 주민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계획이다.

이날 당진시 환경위생과 수질관리팀에서 그동안 사업 추진 경과와 하천기본계획(재수립) 및 실시설계(안), 향후 계획에 대해 당진3동주민들에게 설명했다. 교량 철거, 배수시설물 정비, 제방 보축 등 하천 구역별에 따른 각 정비계획이 보고됐다.

앞으로 시는 이달 중 충청남도 실과와 시곡천 하천기본계획을 협의하고, 다음 달에 충청남도 심의를 받아 4월에 하천기본계획을 고시할 계획이다. 오는 7월에 시곡천 기본 및 실시설계 환경부 기술자문을 받고, 9월에는 시곡천 생태하천 복원 심의를 받을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관련 인허가를 실시하고, 내년 6월에 실시설계 완료 및 공사 발주를 목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