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2.02.04 00:00
  • 호수 405

[읍면순방]면천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도 1호선 도로 보수 사업비 지원 요구

2002 군수 읍면순방

2002년도 군수 읍면순방이 지난 1월22일부터 시작되었다. 김낙성 군수는 이날 석문면을 시작으로 12개 읍면을 돌며 읍면정을 보고받고 주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올해 읍면순방은 6월로 예정된 지방선거 때문에 그동안 의례적으로 당진군수가 해온 군정보고가 생략되었고, 보고회 후 참석자들에게 제공되던 점심식사도 제공되지 않았다. 참석자의 범위도 읍면별 마을이장과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으로 국한되었으며 면정보고회 자료도 참석자들에게 배부되지 않았다.
각 읍면에서 이루어진 읍면정 보고의 요지와 주민 건의사항을 요약했다.

박상우 면장 면정보고

면천면은 지난해 2001년 군정 주요역점시책평가와 우리마을 사랑운동 읍면평가 등에서 우수면에 선정된 것과 면천읍성을 복원해 문화재 보존은 물론 천년 고군지로서의 자부심을 높이게 된 것을 면정의 성과로 꼽았다. 하지만 폭설로 인한 피해 및 영농기반 붕괴, 진달래축제의 기반조성 미흡은 아쉬운 점으로 자체 평가했다.
면천면은 올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로 참된 봉사행정 추진 △활기찬 지역개발사업 추진 △지방 4대선거와 16대 대선의 차질없는 수행 △지방세수 증대와 자치기반 조성 △풍성하고 윤택한 농촌건설 △쾌적한 농촌, 깨끗한 생활환경조성을 역점시책으로 정했다.
특수시책은 ‘내고향 면천 알리기’ 운동을 위해 면천의 주요 문화제 및 명소를 담은 우표를 제작해 홍보하는 것과 문화와 환경의 면답게 맑은 계곡 물 가꾸기 운동을 비롯한 자연보호활동, 여성의 면정참여 확대를 위한 ‘여성 부이장제’ 도입, 의두암 쉼터조성 등을 펴기로 했다.
면천면은 지역현안사업으로 당진 설악가든에서 면천을 잇는 군도 1호선 선형 및 시설 개보수 등을 꼽았다.
박상우 면장은 이날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에서 “군도 1호선은 도로의 굴곡이 심하고 고갯길이 많아 교통사고의 위험이 늘 있어 왔다”며 선형 및 시설 개보수를 위해 당진군이 사업비 24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낙성 군수는 답변에서 “당진~대전 고속도로 건설공사와 맞춰 확장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