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에너지 절약은 ‘드림파워’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파워텍 충청서부총판 대표 이재성

“설치하면 매월 20% 가량 전기요금 절감효과”

 ‘드림파워’는 (주)드림파워텍에서 개발한 전력 절감기기의 명칭. 가정용에서부터 상가, 공장, 공공기관 등 전기가 사용되는 곳에 설치하는 이 드림파워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전류에서 낭비전류를 최소한으로 줄여 결과적으로는 전기요금을 절감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 드림파워를 판매하는 (주)드림파워텍 충청서부총판의 이재성 대표는 “가정에서 220V를 사용하기 위해서 한국전력에서는 235V 가량의 전력을 송전한다”며 “드림파워는 이 15V의 전력을 조절한 후 전기계량기를 통과시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전기요금을 절감시킨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전기요금이 20%가량 절감된다”며 “한달에 5만원의 전기요금을 내는 가정이라면 연간 12만원 정도 절감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또한 가전기기에 적정한 전류를 공급해서 가전기기의 수명을 늘려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이 기기의 일반적인 가격은 25만9천원. 이 대표는 “일반가정에서는 한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장기적으로는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도구’가 됐습니다. 그만큼 전기를 아껴야 한다는 인식도 널리 퍼져있고요. 드림파워는 에너지 절약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사람들이 생소하게 여기는 탓에 홍보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이 대표는 같이 일하고 있는 1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직접 설치에 나서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문의:355-4557
- 위치:당진군민회관 옆 음식업지부 건물 2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