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06.08.28 00:00
  • 호수 627

구터미널 주차장에 복합건물 들어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건설·지상9층·지하4층 ‘벤처빌딩’ 건설 계획

▲ 벤처빌딩 건축허가가 내려진 구터미널내 주차장 부지


지하는 주차장, 지상은 복합상가, 의료센터 등 들어서

 당진읍의 중심지였던 구터미널 내 주차장 부지에 지상 9층, 지하 4층의 건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SR건설(대표 남궁덕)은 구터미널 내 주차장 부지를 모두 매입하고 이르면 9월중에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SR건설은 이곳에 건물을 짓기 위해 지난 2004년 12월 8일 건축허가를 신청해 2005년 1월 승인을 받았으나 1년 9개월이 지난 지금 착공계획을 밝힌 것. SR건설 분양사무소의 한영우 소장은 “그동안 사업성 검토를 하느라 공사 착공이 늦어졌다”며 “무엇보다 경기가 매우 좋지 않아늦쳐 왔는데 이제 착공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R건설측이 군청에 제출한 건축허가신청서에 따르면 건물의 연면적은 4,924평이며 건축부지는 약 400여평에 이른다. 신청서에는 지하3층으로 되어 있었으나 3층까지는 주차장으로 하고 4층에는 기계실로 구성하는 설계변경까지 완료했다.
 한영우 소장은 “지상 1층에는 당진군내 유망한 은행이 들어서기로 이미 확정됐으며, 2층에는 일식집과 피자헛, 식당 점포 다수가, 3층에는 커피숍과 칵테일바가 들어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4층과 7층까지는 치과, 안과, 약국 등의 메디컬 관련 단지로 조성되며, 8층에는 PC방 등 오락시설 등이, 9층은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고 설명했다.
  한영수 분양소장은 “분양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별도의 분양팀을 구성해 분양을 추진하고 있다”며 “은행을 비롯해 이미 몇 곳이 입주하기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SR건설측은 이를 위해 지난 15일 구터미널 주차장을 폐쇄한다고 밝히고 주차장 옆의 공중화장실을 철거시켰다. 그러나 주차장은 아직까지 폐쇄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