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8.01.14 00:00
  • 호수 694

국제결혼가정 7가구 친정 보내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 개인별 왕복항공권·선물 등 지원

▲ 출국에 앞서 8일 이민자 4가구가 당진군수실을 찾아 감사의 뜻을 표하고 있다.

 당진군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친정 나들이를 하지 못한 국제결혼가정 7가구 25명에 대해 ‘친정 보내주기 사업’을 추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은 최근 국제결혼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 가정들이 빠른 시간 내에 지역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체험, 친정어머니·친구 되어주기, 동아리활동지원,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등 행복 가꾸기 사업을 실시해왔다.
 또한 지난해 12월 ‘거주외국인 처우 기본 조례’를 마련 사회문화 적응과 자립생활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해 지역 사회통합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국제결혼가정 친정 보내주기 사업은 당진군건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숙)에서 주관으로 군에 거주하는 이민자 결혼가정 총 235가정(중국 85, 베트남 94, 일본 19, 필리핀 25, 태국·우즈베키스탄·몽골이 각3, 기타3)을 대상으로 결혼한지 3년 이상된 가정에 대해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22가정 77명이 신청 했으며 이중 7가정 25명이 선정됐다.
 각각 14박 15일동안 고향에 체류하게 되며 센터에서는 개인별 왕복항공권과 여권·비자 발급, 친정부모님 선물 등을 지원 10일과 12일 각각 출국하게 되었다.
 정미면에 사는 레티거도안셩씨(26세)는 결혼한지 3년만에 친정인 베트남에 가게 돼 너무 기쁘고 손녀를 보고 뿌듯해할 친정어머니를 생각하면 잠이 안온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올해 국제결혼가정에 대한 생활실태 및 욕구조사를 실시해 맞춤식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결혼이민자 여성들이 문화,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사회복지과 여성가족팀 350-3382)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