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시 건설 촉구 이한 공동대응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지사 ‘공동선언문’- 의회 의장단은 ‘공동성명’ 채택

▲ 이완구 충청남도지사, 박성효 대전광역시장, 정우택 충청북도지사 등 충청권 3개시도지사는 25일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세종시 건설 촉구를 위한 충청권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있다./ 충청남도 제공

충남도와 충북도, 대전시 등 충청권 3개 시·도가 논란을 빚고 있는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의 정상 추진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섰다.

이완구 충남지사와 박성효 대전시장, 정우택 충북지사는 25일 오전 충남도청에서 간담회를 갖고 ‘세종시 건설 촉구를 위한 충청권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3개 시·도지사들은 공동선언문을 통해 “정부와 국회는 4월 임시국회에서 ‘세종시설치특별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국민을 더 이상 혼란에 빠뜨리는 일을 종식시켜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세종시 건설을 중단해야’한다고 한 발언에 대해서는 망언이라며 “500만 충청인과 국민적 합의를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이어 “정부도 더 이상의 국론분열을 막기 위하여 행정기관 이전고시를 조속히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세종시 건설 등 지역현안 추진을 방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충청권 국회의원들도 한 자리에 모여 입법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지난 23일 충청권 3개 광역시도의회가 공동으로 성명을 내고 이명박 대통령의 충청권 공약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대전시의회 의장(김남욱)과 충남도의회 의장(강태봉), 충북도의회 의장(이대원)은 이날 오후 발표한 공동성명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대선 충청권 공약으로 세종시건설의 원활한 추진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건설, 국방대 논산이전, 청주국제공항의 물류공항 기능 확대 등을 약속한 바 있다”며 조속한 이행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