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9.11.15 00:00
  • 호수 298

“신성대 성폭행 사건 조속한 수사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자 H양돕기 공대위, 978명 연명 검찰에 성명서 내

신성대 교수 성폭행 시비 사건과 관련, ‘성폭행 피해자 H양을 돕기 위한 공동대책위원회’가 이 사건에 대한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대전지검 서산지청에 냈다고 (사)천안 여성의 전화 부설 성폭력 피해상담소측이 9일 밝혔다.
공동대책위원회는 성명서와 함께 천안·당진지역 주민 978명의 연명서도 함께 제출했다고 밝혔다.
성명서에서 공동대책위원회측은 “지난 10월11일 서산지청 앞에서 신성대 S교수의 조속한 사법처리를 위한 집회를 개최한 지 한달이 지났고 피해 학생과 부모의 고소장이 제출된지 4개월이 흐른 현재까지도 수사에 아무런 진전이 보이지 않고 있어 피해 학생의 정신적·육체적 고통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 땅에 성폭행 피해자를 더이상 양산시키지 말아야 된다는 단호한 의지로 이 사건의 조속한 수사와 가해자 처벌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공대위측은 특히 “피해자인 H양은 소도시인 당진에서 지금까지 드러난 일로 인해 심한 모욕감과 불안함 등으로 어떤 형벌보다도 가혹한 고통을 당하고 있다”며 “검찰이 피해자인 H양의 심정과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오히려 가해자라고 보는 시선으로 사건을 지연시키고 있어 피해자의 고통이 극심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공동대책위원회측은 이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이후 검찰청장과의 면담추진을 비롯, 수사 지연시 상급기관인 대전지검에 사건의 이첩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