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2.26 00:00
  • 호수 359

폭설피해 농민 6백여명 정부청사앞 시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실적인 피해보상 대책수립” 촉구

폭설피해 농민 6백여명 정부청사앞 시위
“현실적인 피해보상 대책수립” 촉구

지난 1월7일 쏟아진 폭설로 하우스, 축사붕괴 등의 피해를 입은 당진농민 6백여명이 지난 16일 과천 정부종합청사로 몰려가 현실적인 피해보상 대책수립 등을 촉구하며 집단시위를 벌였다.
당진군 폭설피해 대책위원회가 주도한 이날 시위에서 농민들은 피해가 발생한 지 한달이 넘도록 정부는 농민들이 피해시설을 복구하고 재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항의하며 당진군을 특별재해지역으로 선포할 것과 농·축산물 피해보상, 농업재해보상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했다.
농민들은 또 “현재 정부가 내놓은 피해시설 복구비의 35% 보조는 농가부채만 누적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며 “정부 보조율을 60%로 늘리고 융자에 대한 이자도 연 2%의 저리로 해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피해시설의 철거비(평당 1만원) 지원과 피해농가 자녀의 학자금 보조 및 단기영농자금 상환을 5년간 연장해 줄 것도 함께 요구했다.
이날 농민들은 정부청사앞 시위에 이어 자민련 중앙당사를 방문, 실무책임자에게 이같은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그러나 당초 대책위에서 계획했던 농림부장관과 국회농수산위원장과의 면담은 성사되지 못했으며 농민들은 밤 11시경 당진으로 돌아왔다.
한편 이날 시위에 앞서 지난 7일 대책위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농민들이 원한다면 함께 시위를 벌이겠다”던 송영진 국회의원은 정작 이날 농민들이 자민련 당사를 찾아갔음에도 연락마저 두절된 채 끝내 모습을 나타내지 않아 참석 농민들로부터 빈축을 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