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7.16 00:00
  • 호수 379

충남도, 당진항 협의체 구성 놓고 ‘갈팡질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림수산국장 “협의체 구성한다”, 담당실무자 “역할 불분명해 구성 안키로”

항만정책수립 혼선, 경기도에 무사안일 대응도 여전

충남도가 당진항 관련 협의체 구성을 놓고 갈팡질팡하고 있다.
지난 11일 충남도의 이철환 농림수산국장은 도·군·당진항 지정 추진위간 협의체 구성을 위한 인선이 거의 마무리되고 있다며 계속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최정현 해양항만 계장의 “협의체를 구성하지 않기로 했다”는 발언을 정면으로 뒤엎은 것이어서 충남도가 항만정책수립에 있어 심각한 혼선을 빚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당시 항만정책 실무자인 최 계장은 “도·군·추진위간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한 바 있으나 협의체의 역할이 불분명하고 구성범위도 명확하지 않은데다 예산도 수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진하지 않고 있다”며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철환 국장은 “도·군·당진항 지정 추진위간 협의체 구성을 위한 인선이 거의 마무리되고 있다”며 “처음 합의했을 때보다는 참여하는 인원수를 줄이고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을 뿐 가동되는 시점이 언제인가만 남았다”고 밝혀 실제 충남도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충남도가 상하간 손발이 맞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명목상으로만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고 실제로는 추진하지 않는 것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실제로 최근 당진항 지정과 관련한 충남도의 움직임을 볼 때 이러한 의구심이 이유있다는 지적이다. 경기도의 경우 일본과 중국의 항구도시들을 잇따라 방문하고 항만교류를 위한 협정을 맺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비해 충남도는 당진항 용역을 위한 5천만원의 예산수립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활동을 펼치지 않아 여전히 무사안일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평택(아산)항 기본계획(안)이 제출된 상태에서 당진지역의 항만정책 반영을 위해 충남도와 당진군, 당진항 지정 추진위간 협의의 필요성이 더욱 제기되고 있어 충남도의 분명한 태도가 요구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