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성촌클리닉 / 건물 청소·방역은 성촌클리닉에 맡겨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면 장항리 성촌클리닉 이중호 대표

 

건물위생관리업, 소독업을 전문으로 하는 ‘성촌클리닉’이 새롭게 자리했다.

성촌클리닉의 이중호 대표는 고대면 옥현리 출신으로 고대초, 고대중, 호서고를 졸업했다. 지역에서 나고 자란 그는 ‘성촌’ 또는 ‘성말’이라고도 불리는 마을 이름을 따서 창업했다. 이중호 대표는 “성촌(成村)이란 글자에는 ‘마을을 이루다’라는 뜻도 있다”며 “주변과 협업해 공동체를 이루고, 공동체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은 마음에서 중의적 표현으로 ‘성촌’을 붙이게 됐다”고 말했다.

 

당진시대 신문사에서 마케팅 및 독자관리 업무를 오랫동안 담당해온 그는 지난해 11월 말 건물위생관리업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었다. 이 대표는 “처음에는 택배 물류업을 하려고 자격증도 취득하며 준비해왔다”며 “원하는 일자리가 나오지 않아 이 일을 시작하게 됐는데, 일이 성격에도 잘 맞고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고 전했다.

이곳에서는 청소와 방역, 건물 관리를 맡길 수 있다. 상가, 창고, 공장, 회사 사무실, 주거 공간 등 건물이라면 다 가능하다. 청소와 방역은 상담을 통해 서비스 제공 영역과 범위를 확인, 설정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진행된다. 

 

더러웠던 곳이 그의 손길이 닿아 깨끗해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는 그는 최근 공공기관 입찰에도 성공해 올해 송악과 송산지역 공중화장실 18개를 맡아 청소한다. 또한 다음 달부터는 원당동에 위치한 건물의 정기 청소도 맡게 됐단다. 

이 대표는 “청소는 바로 결과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써서 작업한다”며 “내가 노력한 만큼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열심히 일한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방역(소독)의 경우 실내나 편의시설에는 분무 소독으로 인체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소독하고, 주방과 욕실 배수구에는 살충도 할 수 있다. 외부 살충의 경우 애완견 등 다른 동물이 피해를 입지 않고 미관을 해치지 않는 장비를 이용한다고.

이 대표는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와 청소·방역할 환경에 따라 사용하는 장비들이 달라진다”며 “상세한 상담을 통해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 집처럼 성심성의껏 작업할테니 믿고 맡겨달라”고 전했다.

 

 

▪ 운영시간 : 전화 문의

▪ 가격 : 견적 상담

▪ 위치 : 고대면 성산로 12

▪ 문의 : 041-970-457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