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신설상가
  • 입력 2023.02.25 20:24
  • 수정 2023.02.25 20:29
  • 호수 1444

[신설상가] 에스프레소가 함께 하는 로스터리 카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ANCORARE(앙코라레)

카페 내부
카페 내부

로스터리 카페 ANCORARE(이하 앙코라레)가 우두동 골목에 문 열었다. 

박서영, 차경석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앙코라레는 로스터리 카페로서 직접 원두를 로스팅해 커피를 제조하고 있다. 특히 박서영 대표는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협회 인증 교육기관에서 공부했다.

앙코라레는 로스팅 카페로서 직접 원두를 로스팅 한다.
앙코라레는 로스팅 카페로서 직접 원두를 로스팅 한다.

이탈리아가 에스프레소의 본 고장인 만큼 이곳에서는 기본 에스프레소부터 카카오파우더를 더한 ‘스트라바짜토’, 레몬이 더해진 ‘로마노’, 부드러운 밀크폼을 올린 ‘마키야토’, 크림이 올라간 ‘피에노’, 초콜릿과 생크림이 조화된 ‘쇼콜라’, 말차를 더해 색다른 맛을 낸 ‘말차 크림 에스프레소’ 등 7종류의 에스프레소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박서영 대표
박서영 대표

홍성 출신의 박 대표는 대학에서 화학 관련 학과를 전공하고 화학연구원으로 일하면서 취미로 커피를 접했다. 바리스타 학원에서 커피를 배우기 시작한 그는 곧 커피의 매력에 빠지면서 지난 19일 카페 창업까지 이르게 됐다고. 그는 “커피는 배우면 배울수록 어렵다”며 “하지만 어려우니까 더 호기심이 생기고 계속 도전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셀프 인테리어한 카페는 다크 그레이와 흰색을 기본 색상으로 깔끔하게 꾸며졌다. 큰 유리창과 흰색 커튼 사이로는 따스한 햇볕이 비추는 이곳에서는 잠시 휴식할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스카치 크림 라떼'
시그니처 메뉴인 '스카치 크림 라떼'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스카치 크림라떼’는 스카치 크림을 직접 만들어 우유와 커피를 더한 메뉴로, 달달하면서 스카치 사탕 맛이 나 매력적이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크림 카페오레’는 반조 드리퍼로 내린 커피 농축액을 베이스로 하고 생크림을 더해, 일반 카페 라떼보다 진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박 대표는 “또한 ‘오늘의커피’는 드리퍼에 원두 500g을 사용해 녹진하게 내린 커피 농축액으로 만든 메뉴”라며 “이외에도 세 종류의 홍차 잎차를 블랜딩해서 만드는 밀크티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카페 외관
카페 외관

“카페 이름인 'Ancorare'는 ‘닻을 내리다’라는 뜻이에요. 우두동에 닻을 내려 맛있는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죠. 앙코라레를 통해 에스프레소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됐으면 좋겠어요.”

▪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휴무일 없음)

▪ 메뉴 : 오늘의 커피 3500원, 크림 카페오레 6000원, 스카치 크림라떼 6000원, 밀크티 5500원, 에스프레소 메뉴 3000원~4000원, 에이드(자몽·청포도·레몬) 6000원

▪ 위치 : 북문로1길 32-5 

▪ 문의 : 0507-1494-058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