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평면 초대2리 한방장수마을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 활용한 노인건강 프로그램 운영
한방진료·건강체조 등 의료·복지 서비스 제공

신평면 초대2리가 제14호 한방장수마을로 선정돼 지난 8일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평면 초대2리가 제14호 한방장수마을로 선정돼 지난 8일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평면 초대2리가 제14호 한방장수마을로 선정돼 지난 8일 선포식을 개최했다. 

당진시보건소는 노인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의료기관 접근성이 좋지 않은 마을을 한방장수마을로 선정하고, 한의학을 활용한 노인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의료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의료·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당진시는 초대2리가 장수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을 노인들의 필요에 맞는 다양하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민들은 △한방진료 △건강체조 △봄소풍 △주민화합 윷놀이 대회 등 매주 수요일마다 한방공중보건의와 외부강사 등이 마을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기존에 선정된 제1호~제12호 한방장수마을에 어르신 낙상 예방 교육과 노인건강증진 운동 프로그램 제공, 혈압·혈당 체크 등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당진시 지정 한방장수마을> 

△제1호: 송악읍 본당리 △제2호: 신평면 한정리 △제3호: 송악읍 고대2리 △제4호: 순성면 백석리 △제5호: 정미면 모평리·신시리 △제6호: 우강면 대포리 △제7호: 대호지면 적서리 △제8호: 고대면 장항2리 △제9호: 석문면 초락도2리 △제10호: 송산면 가곡1리 △제11호: △제12호: 면천면 자개2리 △제13호: 합덕읍 도곡리 △제14호: 신평면 초대2리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