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4.07 20:55
  • 호수 1450

진로진학 컨설팅 사업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법인 온나비가 당진 청소년 대상으로 시행
7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대면 및 비대면 진행

당진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진로진학 컨설팅을 지원하는 ‘2023 당진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지난 3일 사업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이강학 문화복지국장, 박우학 평생학습과장을 비롯한 학부모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3 당진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 프로그램은 교육법인 온나비가 사업을 맡았으며 이날 엄정현 소장이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크게 7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컨설팅프로그램 △진로진학전문가 특강 △학교방문 특강 △모의면접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기업체 견학 프로그램 △기타 프로그램 등이 해당된다.

각각 프로그램은 무료로 지원되며 진행 시기는 프로그램에 따라 상이하다. 또한 대면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생별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당진시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나루’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정원이 제한된 프로그램은 모집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각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배움나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강학 문화복지국장은 “교육 환경을 개선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당진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비단 학교만의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당진시에서도 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미래를 고민하고 더 나은 교육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