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4.07 20:56
  • 호수 1450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제7차 청소년 기본계획 분석 포럼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당진시청소년재단이 지난 2일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분석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박우학 당진시 평생학습과장 및 청소년팀 관계자를 비롯한 당진시청소년재단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은 청소년기본법 제13조 및 제 15조에 근거해 여성가족부장관 및 관계중앙행정기관장이 협의를 통해 5년마다 수립하고 있다. 이번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은 올해 2023년도부터 2027년도까지 5년간의 청소년정책을 담고 있다. 

당진시청소년재단 임직원과 당진시 평생학습과는 지난 3월부터 TF팀을 구성해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의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분석을 진행했다.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은 디지털시대를 맞이하는 현상에 대한 대응 및 대처 방안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미디어세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은 디지털 친화도가 높아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하다. 이에 따라 수요의 형태도 다양해지며 청소년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접근 방식에 있어 비대면 활동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유해요인들과 이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청소년 간 학습 격차 해소, 데이터의 축적을 활용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도 핵심적인 과제로 제시됐다.

당진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바탕으로 (가칭)당진시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가칭)당진시청소년재단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계획 중”이라며 “당진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욕구가 반영된 청소년 정책의 근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