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4.15 14:59
  • 호수 1451

당산초, 장애인식 개선 공모전서 4명 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당진시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세바시 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당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당진시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세바시 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당산초등학교(교장 양용순) 학생들이 당진시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세바시 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세바시는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만화 △시화 △그림 △포스터 △표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공모전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 중 2명의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명의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3학년 임서윤 학생은 “휠체어를 타고 학교생활을 하면 불편한 점이 많이 있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휠체어를 탄 학생도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실을 상상하며 그림을 그렸다”며 “작은 바람이 모아져 학교 설계에 반영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용순 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의 시선을 버리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갖춰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입상 명단>

△최우수상 : 2학년 이나현, 3학년 임서윤 △우수상 : 4학년 이지민, 6학년 유다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