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3.04.21 20:23
  • 호수 1452

제12회 당진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 당진시장기 체육대회 12개 종목에 1800명 시민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도

 

제12회 당진시장기 궁도대회가 지난 8일 학유정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단체전, 노년부, 장년부, 여자부로 경기가 진행됐으며 65명의 궁도인들이 경기에 참여했다.

경기 결과 각각 국수정(A)(단체전), 김태길, 정태평, 이인숙 씨가 1위를 차지했다.

한덕선 당진시궁도협회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당진지역 내 궁도인들이 모일 수 있어 좋았다”며 “또한 시장기 대회를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궁도에 관심을 갖고 저변확대가 이뤄져 궁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이트볼

 

제12회 당진시장기 게이트볼대회가 지난 8일 종합운동장 내 게이트볼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동에서 100여 명의 게이트볼인들이 출전했다.

경기 결과 당진3동 분회가 1위를 거머쥐었다.

김석운 당진시게이트볼협회장은 “게이트볼이 치매예방에도 좋다는 사실을 17만 당진시민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며 “구구팔팔 건강한 운동 게이트볼은 연령에 제한이 없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구

 

제12회 당진시장기 배구대회가 지난 8일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5개 팀, 120여 명의 배구인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출전했으며 당진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좌식배구팀과의 친선경기도 진행됐다. 경기 결과 송악배구클럽이 우승을 차지했다.

손요한 당진시배구협회장은 “배구인의 단합과 외국인 근로자들의 지역 사회 참여를 도모할 수 있어서 뜻 깊은 대회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이와 같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테니스

 

제12회 당진시장기 테니스대회가 지난 8일 종합운동장 내 테니스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31개 팀 260여 명의 테니스인이 출전했다. 경기 결과 1그룹에서는 에이스 팀, 2그룹에서는 순성 팀, 혼합부에서는 한결 팀이 1위에 자리했다.

김응규 당진시테니스협회장은 “그동안 당진지역 내의 테니스 동호인들이 참여할 대회가 많이 없었다”며 “이번 시장기 대회에 참여도가 높아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유도

제12회 당진시장기 유도대회가 지난 8일 국민체육센터 2층 다목적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남녀별로 초등 저학년(통합),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대학일반부 등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150여 명의 유도인들이 출전했다. 경기 결과는 다수의 수상자로 인해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춘 당진시유도회장은 “유도는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 심신수련에 탁월한 운동”이라며 “시장기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생활체육으로서 유도가 발전되고 엘리트 체육도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구

 

제12회 당진시장기 야구대회 결승전이 지난 8일 당진야구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16개 팀으로 300여 명의 야구인이 참여해 지난달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삽교야구장에서 예선전을 치렀다. 이어 17일에 8강전을 진행하고 19일에는 준결승전이 치러졌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경기 결과 현대제철A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김일권 당진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각 동호회원들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동호회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올 한 해도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라운드골프

 

제12회 당진시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가 지난 8일 종합운동장 내 그라운드 골프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70여 명의 그라운드골프인들이 출전해 코리안 매치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남녀를 구분해 개인전만 치러졌으며 남자 개인전에서는 한창희 씨가, 여자 개인전에서는 석삼숙 씨가 1위에 자리했다.

김풍곤 당진시그라운드골프협회장은 “그라운드골프협회 회원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화합하며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당진시민들이 그라운드 골프에 많이 참여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탁구

 

제12회 당진시장기 탁구대회가 지난 9일 종합운동장 내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200여 명의 탁구인들이 출전해 혼성 개인전, 혼선 단체전으로 실력을 겨뤘다. 경기 결과는 다수의 수상자로 인해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세용 당진시탁구협회장은 “지역 내 동호인 200여 명이 열심히 대회에 임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당진의 열악한 생활탁구 동호인들의 환경개선을 위해 당진시탁구협회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둑

 

제12회 당진시장기 바둑대회가 지난 8일 당진종합운동장과 탑동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130여 명의 바둑인들이 참여해 성인은 당진종합운동장 내 기자실, 학생은 탑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치러졌다. 경기 결과는 다수의 수상자로 인해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해 당진시바둑협회 전무이사는 “유치원생부터 70세까지 참석해 주신 모든 선수와 격려차 방문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당진시바둑협회는 당진시민의 상생을 위해 내년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낚시

 

제12회 당진시장기 낚시대회가 대호만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70여 명의 낚시인들이 출전해 개인전으로 진행됐으며 낚은 물고기의 크기를 측정해 순위를 매겼다. 경기 결과 김우찬 씨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손인관 당진시낚시협회 회장은 “기온이 갑작스럽게 떨어져 물고기가 많이 나오지 못했던 것이 아쉬웠다”며 “당진 내 낚시인들이 많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볼링

 

제12회 당진시장기 볼링대회가 지난 8일 부터 9일까지 이틀 간 송악볼링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50개 팀 150여 명의 볼링인들이 출전해 3인1조 단체전으로 치러졌다. 경기 결과 제일볼링클럽이 1위를 차지했다.

전순철 당진시볼링협회장은 “경기에 참여해주신 선수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볼링협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검도

 

제12회 당진시장기 검도대회가 지난 9일 국민체육센터 내 검도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60여 명의 검도인들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경기 결과는 다수의 수상자로 인해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병두 당진시검도회 회장은 “이번 대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잘 마무리 돼 기쁜 마음이다”라며 “검도는 예로 시작해 예로 끝나는 정신수양 및 체력 단련 운동이니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족구

제12회 당진시장기 족구대회가 지난 9일 당진종합운동장 내 보조구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19개 팀 80여 명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으며 충남2부와 관내부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됐다. 경기 결과 충남 2부는 청양캠프가, 관내부는 당찬당진 팀이 우승을 거머쥐었다.

장석종 당진족구협회 회장은 "이번 대회가 부상이나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 돼 뿌듯하다"며 "족구는 비인기종목이지만 충남도민체전 출전을 앞두고 있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