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5.01 10:36
  • 호수 1453

충남보조기기센터, 줄다리기축제장에서 체험 및 평가 서비스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보조기기센터가 당진시보건소와 함께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지시줄다리기축제에서 보조기기 상담과 평가, 유지관리 및 전시, 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다.
충남보조기기센터가 당진시보건소와 함께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지시줄다리기축제에서 보조기기 상담과 평가, 유지관리 및 전시, 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다.

 

충남보조기기센터(센터장 육주혜)가 당진시보건소(소장 이인숙)와 함께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지시줄다리기축제에서 보조기기 상담과 평가, 유지관리 및 전시, 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기지시줄다리기축제 기간 중에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을 개선하고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충남보조기기센터는 1대1 맞춤형 보조기기 상담과 평가를 비롯해 휠체어 및 이동, 의사소통, 앉기 및 자세 유지, 감각 영역과 관련한 약 20여 종의 다양한 보조기기를 이날 전시했다. 또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했다.

육주혜 센터장은 “이번 보조기기 체험과 전시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남도 내 모든 장애인이 편견 없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충남보조기기센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보조기기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충청남도가 지원하고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곳으로 지난 2018년에 개소햇다. 센터는 장애인과 노인에게 보조기기 상담과 평가, 정보 제공, 개조, 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한 문의는 전화(415-2862) 혹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