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5.01 10:45
  • 호수 1453

꿈드림, 관심 학과 방문하며 진로계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진로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진로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영순) 부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진로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간 단국대학교에 천안캠퍼스에서 이뤄졌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관심학과를 직접 방문해 대학 생활 및 학과 체험 등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청소년권리교육 △전문 분야별 진로 탐색 활동 △직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 모(18세) 청소년은 “평소 관심을 가졌었던 해병대 군사학과에 직접 방문해봄으로써 꿈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영순 센터장은 “다양한 경험은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결정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청소년기에 중요한 자기 효능감, 자신감 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점점 다양한 활동 참여를 희망하고 있음에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 지원이 강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