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5.15일자 1455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지난 9일 신성대와 업무협의 를 진행했으며, 우리마을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정미면 천의2리를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교육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박광기·주옥순)가 지난 9일 궁리에서 감자밭 제초작업에 나섰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이수길·김순임)가 지난 4일 열무김치와 장조림 등 밑반찬을 만들어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 약계층 62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용민·김명자)가 지난 6일 석문농협 RPC에서 진행된 모판 치상 봉사에 참여했으며, 열무김치 등 밑 반찬을 만들어 60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 부녀회(회장 정재일·최길자)가 지 난 4일 독거노인 가정 8곳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선물꾸러미 등을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실시했다. 이어 10일에는 월례회의를 열고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연란)가 지난 4일 천의리에서 감자밭 제초작업 및 복토작업을 진행했으며, 8일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정미면 다목 적회관에서 진행된 효 나눔 행사에 참여해 점심식사 배식 봉사에 나섰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호선기·김영구)가 지난 3일과 10일 이틀 동안 면천농협 육묘장에서 모판 치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성주현·송지희)가 지난 7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마을 어르신 100가구에 카네이션과 떡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우강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민래·박미선)가 지난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당진남부사회복지관에서 어버이날 행사 효 잔치 행사를 지원해, 음식 준비와 점심심사 서빙 봉사를 맡았다.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인명식·전화순)가 지난 9일 오봉천 일원에 식재된 매실나무를 소독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최덕영·이성희)가 지난 8일 송산농협 육묘장에서 모판 치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수·장용자)가 지난 8일 삼계탕과 잡채를 비롯해 밑반찬을 만들어 독거노인·장애인·취약 계층 가정 51곳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장담순·김기택)가 지난 4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하우스에서 직접 키운 일일초 화분에 카네이션을 달아, 사골국·가래떡·오이김치 등 음식과 함께 독거노인 및 취약계 층 100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달 29일 시곡동에 위치한 하우스에서 열무를 수확했으며, 1일에는 시곡동 새마을꽃동산에 꽃묘를 식재했다. 이어 5일에는 시곡동 하우스에 열 무를 심고, 10일에는 당진농협 육묘장에서 모판 치상 봉사에 참여했다.

우리마을 사랑운동에 참여하는 당진2동 채운2통(통장 홍태호, 지도자 임재천, 부녀회장 김종숙)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들은 마을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신성대학교 새마을동아리(회장 김기우)가 지난 9일 신성대 융합교육관에서 월례회의 열고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