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5.16 10:44
  • 호수 1455

김영옥·김영화·김초환·최은정·임지현 1분기 봉사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

당진시자원봉사센터가 2023년 1분기 봉사왕 5명을 지난 9일에 선정하고 표창과 상품을 전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가 2023년 1분기 봉사왕 5명을 지난 9일에 선정하고 표창과 상품을 전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 권일)가 2023년 1분기 봉사왕 5명을 지난 9일에 선정하고 표창과 상품을 전했다.

이번에 선정된 봉사왕은 △김영옥(여성의용소방대(송악), 해나루시민학교, 기지시줄다리기축제 위원회, 해나루라이온스) △김영화(늘솜봉사단(송산거점)) △김초환(고대면 주민자치위원회) △최은정(해나루시민학교) △임지현 (한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이다.

임지현 봉사자는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내 장난감놀이터 등에서 장난감 소독 봉사를 비롯해 환경정화활동을 이어왔다. 이외에도 아름다운가게에서 재활용품 등의 순환자원을 관리하고 운 영을 도맡았다. 아름다운가게는 비영리 공익단체로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재단법인이다.

김영옥 봉사자는 배운 지식을 나누고 사회에 환원코자 또다른 배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이외에도 기지시줄다리기축제 시작과 마무리까지 봉사에 참여했으며, 올해 2월에 열린 정월대보름행사에서 심폐소생술 교육도 맡아 진행했다.

김영화 봉사자는 홀몸과 차상위, 송산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수세미와 모자 뜨기를 이어오고 있 으며, 김초환 봉사자는 고대의  환경정화부터 시설정비까지 여러 지역 봉사를 실시해 왔다. 끝으로 최은정 봉사자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사람에게 학습 봉사를 진행 하고 있다.

봉사왕 중의 한 명인 김영옥 씨 는 “봉사왕을 받을 자격이 없는 것 같은데 이렇게 상을 주시니 감 사하다”며 “봉사를 하면서 삶에서 많은 행복감을 느끼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이 봉사에 매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