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종교
  • 입력 2023.05.19 21:33
  • 호수 1456

■당진시사암연합회 국운융창 시민행복 연등회
석가탄신일 맞아 연등회·법요식 봉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 밝히는 등불…시내 제등행진
국악인 남상일 콘서트 등 문화공연

 

불기2567년 석가탄신일(음력 4월 초파일)을 앞두고 당진시사암연합회(회장 상준 영랑사 주지)가 제18회 국운융창 시민행복 연등회 및 법요식을 봉행했다.

지난 14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법요식에는 석가모니 탄생을 축하하며 그의 뜻을 기리고자 당진지역 주요 사찰의 승려와 신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당진시사암연합회는 오성환 당진시장과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 어기구 국회의원, 이재오 신도연합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수덕사 주지 도신큰스님이 봉축사를 전했다. 문화공연으로 당진시립합창단과 국악인 남상일 씨, 국악앙상블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어 평화와 안녕을 기원하는 제등행진은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시작해 계성초등학교와 NH농협은행 당진해나루지점, 구터미널 로타리, 당진우체국을 지나 다시 당진문예의전당으로 돌아오는 경로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회향식에서는 기지시줄다리기 해오름농악단의 장단에 맞춰 신명 나는 농악공연을 즐기며 연등회를 마무리했다.

당진시사암연합회장인 상준 스님은 연등회는 일체중생이 고통에서 벗어나 대자유·대광명의 환희로운 삶을 구현하는 길로 인도하기 위해 해마다 석가탄신일에 봉행하는 의식이라며 우리도 부처님같이 일체중생이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용맹정진할 것을 서원한다고 말했다.

 

<당진시사암연합회 회원 사찰>

영랑사 영탑사 보덕사 서원사 성당사 당진포교원 신암사 흥국사 자은사 정토사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