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5.19 21:51
  • 호수 1456

“성장 방해하는 체형 불균형 바로 잡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바디, 당산초·고대초에서 바른자세 프로그램 진행

당산초등학교에서 지난 11일에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바른체형 바른자세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당산초등학교에서 지난 11일에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바른체형 바른자세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최근 청소년들의 잦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체형 불균형이 심각한 상황이다. 체형 불균형이 성장 저해 요인으로도 꼽히는 가운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당산초등학교(교장 양용순)에서 바른체형 바른자세 프로그램을 지난 11일에 실시했다.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으로 청소년들의 체형이 불균형하다는 지적은 잇따라 제기됐다. 지난 2022년 이철수 충남도의원은 이 사안에 관심을 가지며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로 발의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 10월 조례가 제정되고 충남도 내 38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바른체형 바른자세 프로그램이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를 모집해, 선정된 17개 학교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당진에서는 당산초와 고대초가 선정됐다.

프로그램은 ㈜굿바디와 (사)대한보건협회가 맡았다. 당산초에서 이뤄진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형 측정과 분석 △맞춤형 운동처방 △성장관리 등이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 신체의 12곳의 성장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촬영과 함께 얼굴과 어깨의 수평 기울기, 거북목, 반장슬형 등을 분석했다. 분석을 토대로 향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에 맞는 교정 운동법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굿바디 윤기섭 충남지부장은 “체형관리에 관심을 두고 있어 10년 동안 올바른 체형관리 분석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