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세무서 승격 설치 위한 서명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세무서 승격 설치 위한 서명운동

 

현행 예산세무서 당진지서를 당진세무서로 승격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이 7월말까지 진행된다. 

당진시는 도시개발과 투자유치 등으로 꾸준히 증대되고 있는 당진의 세정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시민과 기업의 납세 불편 해소 등 편리한 국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진세무서 승격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예산세무서 당진지서가 문을 연 이후 당진시 인구는 16% 이상 증가했으며 당진지역에 입주한 기업도 18% 이상 늘어나는 등 지난해 기준 예산세무서가 징수하는 세수의 80%를 당진시가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경제 규모에 맞는 세정업무가 가능하도록 당진의 세무행정 조직과 인력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당진시는 당진세무서 승격을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이를 행정안전부와 국세청 등 중앙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해당 서명운동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당진시청 민원실 등 서명서가 비치된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www.dangjin.go.kr/signature)으로도 가능하다. 

한편 당진시의회는 예산세무서 당진지서를 당진세무서로 승격해야 한다는 내용의 당진세무서 승격·설치 건의안’을 지난 3월 만장일치로 채택한 바 있다. <본지 제1458호 ‘예산세무서 당진지서 ‘당진세무서’로 승격될까’ 기사 참조>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