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6.30 21:08
  • 수정 2023.07.05 09:46
  • 호수 1462

수다벅스 1호점, 상담시설로 전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업무 이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연계활동 계획 중

 

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 시설 청소년카페 수다벅스 1호점이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영순)가 운영을 도맡아 상담특화 시설로 운영될 전망이다.

수다벅스 1호점은 지난 2021년 당진시가족문화센터가 완공되며 센터 2층에 자리를 잡고 원도심 인근에서 청소년들의 쉼터로 운영됐다. 또한 바리스타라는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직접 카페 운영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카페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음료는 하루 1잔씩 무료로 제공하고, 그 이상으로는 1000~1500원으로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했다.

한편 당진시는 현재 청소년수련관과 (가칭)여성청소년단기쉼터, 수다벅스 2호점 등 청소년 이용 시설이 다수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므로 효율적인 업무 분담을 위해 수다벅스 1호점은 앞으로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도맡기로 결정했으며, 지난 6월부터 업무가 이관됐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측은 현재 수다벅스 1호점 운영에 대한 업무인수인계 중이며 한달 간 이용자를 분석해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맞춤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바리스타 직장체험 인턴쉽과 연계하는 활동을 구상하며 수다벅스 운영에 있어 보완점을 찾아 개선할 예정이다.

안영순 센터장은 “당진시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어진 수다벅스 1호점이 잠깐 들러가는 쉼터이지만 그 순간에라도 편하게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상담자들과 노력하겠다”며 “또한 수다벅스 1호점의 공간이 잘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