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한가어죽 당진채운점 (채운동) 이상하·백설희 대표
“얼큰하고 진한 어죽 맛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광릉수목원 인근에 어탕국수(어죽) 맛집으로 소문난 ‘한가전통어죽’이 당진에 문 열었다. 한가어죽 당진채운점을 통해 진하면서 얼큰한 국물의 어죽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어죽은 붕어 등의 각종 민물고기를 푹 고아 갈아낸 후에 각종 양념을 넣어 만드는 죽 요리다. 이상하·백설희 부부 역시 어죽을 좋아해 당진에 있는 어죽집은 물론이고 예산과 서산, 청양까지 어죽 맛집을 찾아 다녔다고.

부부는 우두동에서 식당을 운영했지만, 오픈과 동시에 코로나19가 닥쳐 어려움을 겪었다. 계속해 장사할지 고민했다. 그때 시내에 어죽 맛집이 많지 않아 늘 아쉬웠던 부부는 포천에서 유명하다고 소문 난 한가정통어죽을 찾게 됐다. 이상하 대표는 “포천에 있는 본사는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라고 말했다.

 

이곳에서는 포천 본사와 같은 메뉴로 구성돼 있다. 메뉴는 크게 어죽과 매운탕이 있다. 매운탕은 민물새우와 메기·잡고기, 참게·빠가사리가 있다. 또한 압력솥으로 푹 고아 내 부드러운 붕어찜도 준비돼 있다. 붕어찜은 2시간 전에 주문해야 맛볼 수 있는 메뉴다.

대표 메뉴인 한가어죽의 어죽은 붕어만을 사용해 만든다. 일일이 붕어를 삶고 채에 다 걸러서 곱게 육수를 만들어 내며, 여기에 비법으로 잡내를 제거하고 있다. 진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며, 여기에 국수와 수제비 그리고 밥이 들어간다. 수제비는 직접 반죽했으며 주문과 동시에 손으로 잘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다. 어죽은 주문에 따라 큰 냄비에 제공되며, 서비스 차원에서 추가 육수와 함께 테이블당 밥 한 공기를 제공하고 있다. 

“저는 들깨가루 들어간 어죽을 싫어해요. 포천의 한가정통어죽을 갔는데 들깨가루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에 들었어요. 들깨가루의 텁텁함이 없이 얼큰한 것이 한가어죽의 장점이에요.”

 

곁들임 메뉴에는 당진에서 만나기 어려운 멸치회무침과 도리뱅뱅이가 있다. 멸치회무침은 횟감용 멸치를 사용하는데, 손질된 채로 급냉한 뒤에 이곳에 들여온다. 그날 사용할 양을 자연해동하기 때문에 멸치 특유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사과, 오이, 당근, 참나물 등 갖은 야채가 들어가 푸짐하다.

도리뱅뱅이는 빙어를 손질된 그대로 기름에 튀긴 후에 팬에 둥글게 깔아 고추장 양념을 발라 한 번 구워 손님 상에 올라간다. 일일이 하나하나 팬에 올려야 하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보기 좋은 만큼 맛 좋은 메뉴다. 

 

“점심에 오신 손님이 저녁에도 오고, 3~4일 연속으로 찾은 손님도 있었어요. 또 지인이나 가족과 다시 함께 찾는 분도 있고요. 손님들이 남김없이 다 드시고 ‘잘 먹고 간다. 또 오겠다’는 말이 좋죠. 앞으로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겠습니다.”

 

▪ 메뉴 : 어죽 1만 원, 어죽 포장 9000원, 멸치회무침 2만 원, 3만5000원, 도리뱅뱅이 1만3000원, 민물새우 4만 원, 메기·잡고기 4만5000원, 참게·빠가사리 5만 원, 붕어찜 5만5000원 등

▪ 주소 : 먹거리길 22-7(먹자골목 내 롯데주방 앞)

▪ 문의 : 353-1114

▪ 운영 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30분(마지막 주문 9시, 브레이크 타임 3시~5시)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