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충남도의회 ‘오염수 방류 저지 결의안’ 부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전원 반대로…더불어민주당 비판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 결의안’ 본회의 상정을 부결한 국민의힘 도의원들에게 유감을 표했다.

충남도의회는 지난달 27일 오전 9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 및 국민안전과 해양생태계 보호대책 촉구 결의안’을 놓고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표결에서 운영위 전체 8명 의원 중 국민의힘 소속 의원은 5명, 더불어민주당 3명이 표결에 참여했으나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전원이 반대하면서 결의안 본회의 상정이 무산됐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본회의 도중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아산, 당진, 홍성, 서산, 태안, 보령, 서천 등 도내 7개 지역은 바다와 맞닿아 있어 수산업 위기가 곧 생존의 위기인 지역임에도 대책없이 방관하고 있는 국민의힘 도의원들의 작태에 통탄을 금치 못한다”며 비판했다. 이어 “도민 안전에 단 1%라도 영향을 끼치는 일이라면 주민의 대표로서 오염수 방류를 막겠다는 분명한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충남도의회 민주당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일본 정부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 △일본 정부의 인류 공동 이익 해치는 오염수 방류 즉각 중단 △한국 정부는 모든 외교적 수단과 방법 동원해 오염수 방류 저지할 것 △한국 정부는 국민 안전과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대책 강구할 것 △일본 오염수 방류 반대에 대해 충남도의회 국민의힘의 동참 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