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7.04 10:19
  • 수정 2023.07.05 09:46
  • 호수 1462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의집·도서관에서 각종 프로그램 계획
숲체험·독서교실·악기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
모집 기간은 기관 별로 상이하지만 7월 초 시작

2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당진 지역 내 학교 등이 이달 말부터 여름방학기간을 맞이한다. 

청소년들이 여름방학기간에도 학교 밖에서 또래와 어울리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당진 지역 내 청소년 시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한편 당진외국어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초등 외국어 여름방학캠프는 지난달 28일자로 모집기간이 종료됐다.

 

[당진외국어교육센터]

당진외국어교육센터에서는 초등외국어 여름방학캠프를 운영된다. 캠프는 중국어와 영어로 운영되며 중국어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영어는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모집을 진행했으며 운영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통기타, 웹툰, 토탈 공예, 만화일러스트 등 청소년의 수요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 운영기간은 8월 첫째주부터 시작해 둘째주까지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7월 중순 경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1일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물놀이 및 워터미션을 수행하는 어푸어푸! 워터밤과 기지시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역사탐방 방탈출 프로그램인 송록홈즈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체적인 모집 안내에 대해서는 추후 송악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강북구 거주 청소년 총 30명과 함께 당진시를 탐방하며 농촌 체험을 하는 청소년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이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모집을 진행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는 푸드테라피, 아로마테라피, 공예테라피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당진교육지원청도서관]

당진교육지원청도서관에서는 독서활동 및 작가초청프로그램이 마련된 여름독서교실과 도서관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기획된 한여름 밤의 도서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은 오는 5일부터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며 한여름 밤의 도서관은 8월 중 모집을 계획 중에 있다.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당진시립중앙도서관은 여름방학기간동안 서평쓰기 봉사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는 도서관 시정 권장도서를 자유롭게 골라 읽은 뒤 서평을 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봉사시간이 인정되는 활동이며 직접 쓴 서평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