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7.07 14:09
  • 호수 1463

전국 학생문화경진대회서 67명 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학원연합회, 미술·음악·영어말하기 등 출전

당진시학원연합회가 약물중독 근절을 위한 전국 초·중·고 학생문화경진대회에 출전했으며 지난달 26일에 개최된 시상식에서 청소년 67명이 입상했다.
당진시학원연합회가 약물중독 근절을 위한 전국 초·중·고 학생문화경진대회에 출전했으며 지난달 26일에 개최된 시상식에서 청소년 67명이 입상했다.

 

당진시학원연합회(회장 황태호)가 약물중독 근절을 위한 전국 초·중·고 학생문화경진대회에 출전했으며 지난달 26일에 개최된 시상식에서 청소년 67명이 입상했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학원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전국외국어교육협의회, 전국미술교육협의회, 전국음악교육협의회, 전국보습교육협의회가 주관했다. 사회적 약물중독의 문제를 학생 스스로 멀리하자는 의미에서 ‘우린 절대 약하지 않아요’라는 주제로 △전국 영어말하기경진대회 △전국 학생 미술경진대회 △전국 학생 음악경진대회 △전국 청소년 숏츠영상 공모전이 진행됐다. 

여기에 당진시학원연합회의 학생들이 출전해 △국회교육위원장상 1명 △국회의원상 5명 △건국대총장상 2명 △한국학원총연합회장상 1명 △전국계열협의회장상 6명 △장려상 5명 △특상 3명 △충남도지회장상 16명 △당진시학원연합회장상 28명으로 총 67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황태호 회장은 “다방면에서 청소년들을 잘 지도해주신 원장님과 선생님의 역할이 컸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몸에 해로운 약물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건강을 지키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수상 입상자 명단>

△국회교육위원장상:황인하(신평고1) △국회위원상:강서희(기지초6), 고수연, 이수빈, 한지민, 호유진(신평고1) △건국대총장상:송채원(서야고2) △한국학원총연합회장상:정채원(원당초6) △전국미술교육협의회장상:김시은(기지유치원), 이하리(기지초2), 노지우(다사랑어린이집) △전국외국어교육협의회장상:조현재(대덕초6) △전국보습협의회장상:김진아(신평고1) △전국음악교육협의회장상:조성현(기지초5)

유수아 기자 swanim91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