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커피 만나요”
컴포즈커피 당진수청호반점 (수청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희 대표

컴포즈커피 당진수청호반점 외관
컴포즈커피 당진수청호반점 외관

 

수청동 호반써밋2차 아파트 앞에 컴포즈커피 당진수청호반점이 지난 6월에 문열었다. 

‘컴포즈커피’가 최근 커피전문점 신흥강자로 꼽히고 있다.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커피 맛이 좋아 전국적으로도 가맹점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컴포즈커피가 3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6월과 비교하면 브랜드평판지수가 87% 가량 오른 셈이다. 

이정희 대표는 남편과 함께 지난 20년 동안 대리점인 당진씨제이대한통운을 운영해 왔다. 두 발로 뛰어 대리점 사업까지 확장하게 됐고 현재는 소속된 직원만 20여 명에 이른다. 이 대표는 “성실하게 남편과 택배 일을 해 왔다”며 “그 꾸준함 덕분에 컴포즈커피 수청호반점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딸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로 카페를 정했다. 카페 중에서도 음료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컴포즈커피로 정했다고. 컴포즈커피는 본사에서 공장을 구축하고 자체적으로 원두 로스팅을 한다. 로스팅 후에 테스트를 거쳐 일정 점수가 넘는 원두만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 대표는 “컴포즈커피의 모든 메뉴가 저렴하면서도 맛도 좋아 선택하게 됐다”며 “또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브랜드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컴포즈커피는 다양한 메뉴는 물론 시즌에 따라 여러 신메뉴가 출시된다. 최근에는 생초콜릿라떼가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생초콜릿이 들어가 적당한 달달함이 있는 생초콜릿라떼는 기본 생초콜릿이 가득 들어간 라떼와 함께 개운한 민트가 들어간 라떼 두 가지가 준비돼 있다. 생코촐릿라떼는 오는 9월까지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무더운 여름에 더위로 인한 갈증을 해소해 줄 수박주스도 출시됐다. 수박은 국내산을 사용한다. 

여러 메뉴 중에서도 이 대표는 아인슈페너와 라떼를 추천했다. 그는 “라떼와 아인슈페너 위에 올라가는 크림이 부드러우면서 달달하다”며 “손님들의 반응도 좋은 메뉴”라고 소개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에는 플레인과 망고, 딸기, 블루베리가 각각 들어간 스무디가 있다. 

더불어 도톰하게 구워낸 뒤 생크림이나 시럽와플과 다양한 맛의 팝콘, 마카롱이 디저트로 준비돼 있다. 어플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로도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다. 

이정희 대표

 

이 대표는 “앞으로 청결하게 그리고 무엇보다 손님에게 친절하게 컴포즈커피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손님들을 마주하겠다”고 전했다. 

 

▪메뉴 : 아메리카노 1500원, 카페라떼 2900원, 카푸치노 2900원, 스무디 3800원~, 에이드 3500원~, 프라페 4000원~, 티 2500원~ 등

▪운영 시간 : 오전 7시30분~오후 10시

▪휴무일 : 없음

▪주소 : 수청2로 48 써밋스퀘어 상가 105호(당진 호반써밋2차 아파트 앞)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