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회장 나동수)가 지난 24일 새마을지회 회의실에서 독서문화운동 전문가 양성과정 5차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김옥자 순성면 문고지도자가 강사로 나서 구연동화 및 손가락인형 만들기를 강의했다. 수강생들은 연습 후 사회복지시설에 가서 봉사할 계획이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박광기·주옥순)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당진합덕연꽃축제에 참여해 행사를 지원하고 향토음식 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이수길·김순임)가 지난 22일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삼계탕과 겉절이를 만들어 취약계층 100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용민·김명자)가 지난 27일 월례회의를 열고 하반기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연란)가 지난 27일 하반기 사업 논의를 위한 월례회의를 개최했으며, 사관리 교차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호선기·김영구)가 지난 24일 면천읍성 일원과 율사리 새마을꽃동산에서 제초작업을 벌였으며, 자개리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 한빛공동체를 방문해 해충 방제작업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우강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민래·박미선)가 지난 21일 임원회의를 열고 하반기 사업을 논의했다.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인명식·전화순)가 지난 26일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삼계탕과 겉절이를 만들어 취약계층 60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수·장용자)가 지난 27일 수청동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 제초작업 및 새마을기 정비·교체 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장담순·김기택)가 지난 22일 채운동 도로변 일대에서 제초작업을 진행했으며 사기소동에 심은 들깨밭을 정비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 23일 당진3동 둘레길 D코스(원당감리교회~가성산 구간) 일대에 제초작업을 벌였으며, 24일에는 시곡동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을 정비하고 코스모스를 심었다. 

 

우리마을 사랑운동에 참여하는 정미면 천의1리(이장 박충열, 지도자 박명건, 부녀회장 양은정)가 지난 17일 천의천 일대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당진시새마을사랑모임(회장 박기만)이 지난 25일 도비도 선착장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우강독서동아리(회장 이유회)가 지난 24일 한빛공동체를 방문해 수박과 붕어빵 등 간식을 지원했다. 또한 하모니카 연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새마을문고 교육을 통해 배운 구연동화 ‘아기돼지 삼형제’를 손가락인형과 함께 선보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