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7.28 19:09
  • 호수 1466

특산물‘약쑥’으로 만든 모기퇴치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문초등학교

석문초등학교가 석문면의 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활동으로 약쑥 버물리 만들기를 진행했다.
석문초등학교가 석문면의 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활동으로 약쑥 버물리 만들기를 진행했다.

 

석문초등학교(교장 김진하)가 석문면의 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활동으로 약쑥 버물리 만들기와 흡연예방 버블쇼 공연을 지난 19일 관람했다.

약쑥 버물리는 모기가 물지 않도록 사용하는 천연 벌레퇴치제이다. 이번 활동은 약쑥 버물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푸레기마을의 김수정 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초락도 특산물인 약쑥 추출물과 글리세린, 라벤더에센설 오일 등 재료의 기능을 학생들에게 설명했다. 이후 각 재료를 비율을 맞춰 섞은 다음 개별 용기에 담아 학생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같은날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흡연예방 버블쇼 공연도 이어졌다. 

이번 버블쇼는 홀리중독예방센터 공연 전문가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버블쇼를 진행했다. 흡연의 위험성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수칙을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비눗방울 만들기를 체험하며 건강한 폐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하 교장은 “앞으로 탄소중립과 지속가능발전,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주제로 학교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식물가꾸기, 환경정화 활동, 환경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