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3.08.01 17:02
  • 호수 1466

체력측정으로 포인트 쌓는 ‘헬스업’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

(사)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이 대덕초등학교에서 국민체력100 헬스업 체력측정을 진행해 회원들이 체력을 측정하고 있다.
(사)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이 대덕초등학교에서 국민체력100 헬스업 체력측정을 진행해 회원들이 체력을 측정하고 있다.

 

(사)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이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충청남도 내 스포츠클럽 중 최초로 ‘국민체력100 헬스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체력100 헬스업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생애주기별 체력요소를 측정해 맞춤형 운동처방과 인증서 발급 등을 통한 개인별 체력 수준에 적합한 체력관리를 지원하는 스포츠복지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청소년(만13세~18세), 성인(만19세~64세), 어르신(만65세 이상)이며 측정항목은 건강체력기준 항목에 의해 △심폐지구력(스텝검사) △근력(악력기) △협응력(8자보행) 등이다.

헬스업 측정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에 가입해 혈압과 신장, 체중을 입력한 뒤 체력측정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은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국민체력100과 지정스포츠시설의 체력관리 서비스 및 스포츠활동에 참여 시 인센티브 포인트를 지급하는 체력 증진 서비스다. 따라서 헬스업 측정을 하거나 건강체력기준에 도달하면 1인당 연간 최대 5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1만 원 단위로 스포츠상품권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스포츠상품권은 제로페이와 연계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당진지역에는 태권도장, 유도장, 헬스장 등 28여 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의 강습비 및 회비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은 지난 6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회원들이 클럽 내 사무실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4일에는 사무실에 방문하기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대덕초등학교 체육관에 헬스업 측정기구를 전달 및 설치키도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