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8.16 18:15
  • 호수 1467

송악사회복지관,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학교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사회복지관이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 ‘따뜻한 마음, 자원봉사학교’를 지난 1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송악사회복지관이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 ‘따뜻한 마음, 자원봉사학교’를 지난 1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송악사회복지관(관장 강영규)이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 ‘따뜻한 마음, 자원봉사학교’를 지난 1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한 회기 당 20명씩, 총 40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환경보호’를 주제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환경개선 인식 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한 번 더 느끼고 자신이 사는 마을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됐다.

한편 이번 자원봉사학교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5R 운동(Refuse, Reduce, Reuse, Recycle, Rot)에 대한 환경 교육과 업사이클링 활동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양말목을 활용한 안마봉을 만들어 송악읍 복운2리와 고대2리 지역의 어르신에게 전하고 경로당 청소를 도우며 지역에 대한 나눔을 실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만든 안마봉을 전달했을 때 좋아하는 어르신의 표정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으며, 다른 학생은 “이번 기회에 자원봉사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으며 앞으로도 봉사에 자주 참여해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