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8.18 19:06
  • 호수 1468

친밀감 쌓는 관계증진 일일캠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법인 온나비, 여름방학 맞이 프로그램 계획
당진시 거주 초등 고학년 학생 30명 참여

교육법인 온나비가 2023년 초등학생 여름방학 일일캠프를 당진시대에서 지난 16일 진행했다.
교육법인 온나비가 2023년 초등학생 여름방학 일일캠프를 당진시대에서 지난 16일 진행했다.

 

교육법인 온나비(대표이사 서남석)가 2023년 초등학생 여름방학 일일캠프를 당진시대에서 지난 16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당진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 3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날 학생 관계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팀빌딩 프로그램 △셀프 리더십 △소통 △친구하자(Be friends) 등 크게 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팀빌딩 프로그램은 팀워크를 쌓기 위한 활동으로,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 ‘에그머니!’ 게임에서 재료를 활용해 계란을 깨뜨리지 않는 방법을 고민하는 등 실습에 참여했다.

셀프리더쉽은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팀별로 공을 빠르게 전달해 벨을 울리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소통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대신 발표하는 ‘내 얘길 들어봐’가 이어졌다.

마지막 친구하자 활동은 액션미술 활동으로 ‘버블버블 팝 드로잉’이 진행됐다. 이 활동은 각자 감정을 주제로 정하고 비눗방울이 터지는 모양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우주(탑동초·6) 학생은 “비눗방울 불기와 그림그리기를 접목한 버블버블 팝 드로잉 활동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알차게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또한 박시온(원당초·6) 학생은 “친구의 권유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는데 쉽게 접할 수 있는 비눗방울을 이용해 그림그리기 활동을 할 수 있어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